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NRA 쇼’ 샘표 부스에서 방문객들이&nbsp;K-소스로 만든 요리를 맛보고 있다. 사진=샘표<br>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NRA 쇼’ 샘표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K-소스로 만든 요리를 맛보고 있다. 사진=샘표

샘표는 지난 5월 20~23일(현지 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식음료 박람회 ‘NRA 쇼’(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가, K-소스를 홍보했다.

이 행사는 미국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식음료 박람회로, 매년 2000여 글로벌 식음료 제품, 서비스, 장비 등 브랜드가 참가한다.

올해는 미국레스토랑협회가 NRA 쇼를 앞두고 발표한 식음료 어워즈(Food and Beverage Awards) ‘올해의 혁신 제품’에 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완두 간장이 선정되기도 했다.

샘표는 행사 기간 유기농 고추장과 완두 간장, 요리에센스 연두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유기농 고추장과 완두 간장은 글루텐 프리(Gluten free), 비건(Vegan), 논지엠오(Non-GMO, 비유전자변형) 제품으로, 알러지 걱정 없이 누구나 한국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제품으로,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감칠맛을 낸다는 점이 알려지며 미국 시장에서 매년 50%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환경을 고려하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클린 라벨에 대한 관심이 커진 상황에서 샘표의 독보적 콩 발효 기술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결합된 다양한 제품이 해외에서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앞세워 K-푸드와 한국 식문화의 위상을 더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