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상 ‘콩담백면 사리’,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SPC삼립 챗GPT 활용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3종.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대상 ‘콩담백면 사리’,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SPC삼립 챗GPT 활용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3종. 사진=각 사

대상 ‘콩담백면 사리’ 
대상 청정원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두유로 만든 두부면으로, 1인분(150g) 기준 열량은 30㎉, 당류 함량은 0%다. 
글루텐 프리 제품이며, 1인분 기준 탄수화물 함량 9g 미만 시 부여하는 KETO(The Keto Project Verification) 인증을 받았다.
사리면은 취향에 맞게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으면 된다.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대상웰라이프가 에너지 드링크 ‘아르포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상그룹의 발효공법 기술력으로 생산한 L-아르지닌(아르기닌)과 타우린, 비타민BㆍC 등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아르기닌의 흡수를 돕는 L-아스파트산ㆍL-오르니틴염산염ㆍL-시트룰린 등을 함께 배합, 더욱 빠르고 강력한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배 농축액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고, 100㎖ 용량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SPC삼립 챗GPT 활용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3종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샐러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샐러드를 먹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수많은 질문을 주고받은 결과를 반영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가 좋아하는 샐러드 형태를 알려줘’, ‘최근 샐러드 트렌드가 반영된 레시피를 알려줘’,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토핑을 알려줘’ 등의 질문에 챗GPT는 최근 대두되는 건강식 트렌드를 바탕으로 단백질 토핑을 강조했으며 곡물(쿠스쿠스, 퀴노아, 오트밀), 닭가슴살, 메추리알, 새우 등을 추천했다.
이를 통해 만든 샐러드 신제품은 달콤한 바베큐치킨과 퀴노아, 강낭콩에 콜라겐을 넣은 오리엔탈 드레싱을 더한 ‘퀴노아 바베큐치킨’, 쿠스쿠스, 병아리콩과 새우에 갈릭페퍼 드레싱을 넣은 ‘쿠스쿠스 쉬림프’, 메추리알과 오트, 팥배기를 더한 토핑에 흑임자 드레싱을 곁들인 ‘오트 메추리알’이다.

(왼쪽부터) 해태제과 ‘빨라쪼’ 수박 젤라또 &amp; 프레도, 이디야커피 ‘홀빈’ 3종, GS25 ‘혜자로운 맘모스빵’.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해태제과 ‘빨라쪼’ 수박 젤라또 & 프레도, 이디야커피 ‘홀빈’ 3종, GS25 ‘혜자로운 맘모스빵’. 사진=각 사

해태제과 ‘빨라쪼’ 수박 젤라또 & 프레도 
해태제과의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가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프레도를 출시한다.
수박 젤라또는 기존 수박 아이스크림과 달리 제품의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웠다. 신선한 원물을 착즙한 후 저온에서 얼린 수박 주스를 사용, 과육의 맛과 향이 남아있다.
수박 프레도는 수박 젤라또를 갈아 만든 스무디로, 탄산수로 청량감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홀빈’ 3종
이디야커피가 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원두인 ‘홀빈(Whole Bean’ 3종을 출시한다.
‘이디야 블루 블렌드’는 이디야커피만의 특허받은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원두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묵직한 바디감에 바닐라의 은은한 달콤한 맛, 피칸의 고소함, 진한 초콜릿의 끝맛이 특징이다.
‘이디야 에티오피아 레켐티’는 고지대 원두 특유의 균형 잡힌 바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이디야 디카페인’은 워터프로세스 공법으로 카페인을 제거했다.

GS25 ‘혜자로운 맘모스빵’
편의점 GS25가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맛’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혜자’ 타이틀에 걸맞는 빅사이즈(420g) 맘모스빵으로, 흑임자소보로빵 안에 흑임자크림을 바르고 통팥 앙금과 밤 알갱이를 더했다.
빵 반죽에도 흑임자 가루를 넣어 톡톡 씹히는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끌어올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