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상 ‘허브맛솔트 와사비’, 오뚜기 ‘라이트 슈가 쨈’, 남양유업 ‘테이크핏 퓨어프로틴’. 사진=각 사

대상 청정원 ‘허브맛솔트 와사비’ 
대상 청정원이 고기와 어울리는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에 와사비를 더해, 고기의 느끼함을 잡고 감칠맛은 살려준다. 연녹색의 소금 알갱이와 파슬리 입자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한다.

오뚜기 ‘라이트 슈가 쨈’ 2종
오뚜기가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딸기ㆍ자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였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는 20% 낮췄다.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를,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를 활용했으며, 패지키는 투명 라벨을 적용, 과육의 색과 질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퓨어프로틴’ 
남양유업이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완전단백질 21g을 담은 단백질 보충 음료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을 출시했다.
샤인머스캣과 자몽맛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특히,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우리 몸 전체에 분포돼 있는 인체 구성 단백질인 콜라겐, 그 가운데 ‘초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1만9000㎎ 함유해 빠른 흡수를 돕는다.

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왼쪽)과 면사랑 ‘사누끼 우동면’. 사진=각 사

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
동원홈푸드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데리야끼ㆍ양념치킨ㆍ숯불매콤ㆍ바비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밥과 곡물 대신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를 담았다. 또,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로 맛을 내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지만, 열량은 255㎉ 이하다.

면사랑 ‘사누끼 우동면’
면사랑이 ‘사누끼 우동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면을 한 번 삶은 후 급속 냉동해 갓 삶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조리의 간편성을 갖췄으며, 다른 우동면보다 굵고 식감이 쫄깃쫄깃한 일본 가가와현(사누끼) 지역의 특징을 살렸다.
냉동제품으로, 1개씩 8인분이 개별 포장돼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