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뚜기 ‘빠삭 튀김만두’,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신세계푸드 ‘연꽃단팥빵’<br>
(왼쪽부터) 오뚜기 ‘빠삭 튀김만두’,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신세계푸드 ‘연꽃단팥빵’

오뚜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2종
오뚜기가 한입 크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2종(고기ㆍ땡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찌는 공정만 거치는 기존 군만두와 달리, 한 번 더 튀겨 빠삭함을 강조했으며, 만두피에 마늘농축액을 첨가,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고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야채를 넣은 만두소로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땡초’에는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면서 깔끔한 매운 맛을 냈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립파이 초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5년 단종된 ‘립파이’의 후속 제품으로, 아랫면에 초콜릿을 코팅,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을 사용했으며, 반죽은 저온에서 1080분간 숙성시켜 발효버터 풍미가 풍부하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이 ‘립파이’ 특유의 바삭함을 배가해준다.

신세계푸드 ‘연꽃단팥빵’ 
신세계푸드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연꽃단팥빵’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가 박성희 사찰음식 전문가와 손잡고 선보인 이 제품은 백년초 가루와 연잎 가루로 은은한 색을 내고, 속을 팥으로 채웠다.
단팥의 단맛은 한 단계 낮추고, 연꽃 씨앗인 연자를 갈아 넣어 건강함을 더했으며, 모양은 불교의 6가지 수행덕목을 상징하는 육바라밀을 6개 꽃잎 모양에 담았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00입’, 파리바게뜨 ‘오렌지&amp;자몽 레어치즈타르트’, CU ‘김치볶음밥득템’.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00입’, 파리바게뜨 ‘오렌지&자몽 레어치즈타르트’, CU ‘김치볶음밥득템’. 사진=각 사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28g을 함유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파우치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신선한 우유에서 바로 추출한 분리유단백과 소화를 고려한 산양유단백, 필터링 처리로 유당과 지방 등을 걸러낸 분리유청단백, 필수 아미노산 9종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보다 간편한 섭취를 위해 파우치 형태로 제작했다.
1일 1회, 1회 1포를 물 또는 우유를 붓고 양을 조절하면 되며,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200입’
네스카페가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대용량(200입) 제품을 출시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책임재배(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사용하며, 물로만 카페인을 추출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 카페인은 줄였지만 커피 본연의 풍미는 살렸다. 해당 과정에서 95~98%의 카페인이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커피를 하루에 여러 잔 마시는 사람은 물론 늦은 시간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타르트 케이크’ 시리즈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타르트 케이크’ 시리즈를 선보인다. 타르트는 반죽을 바삭하게 구운 빵인 타르트지 위에 크림과 치즈, 과일 등을 올려서 만드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파리바게뜨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타르트 케이크’는 타르트지 위에 1000번 이상 저어 풍미가 진한 프랑스산 끼리(Kiri) 크림치즈와 제철과일을 풍성하게 올려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48시간 이상 숙성한 달콤한 수크레(sucré) 반죽으로 구워낸 타르트지 안쪽에 초콜릿을 분사하는 피스톨레(Pistole) 공법을 적용, 더욱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살렸다.
‘생딸기 레어치즈 타르트’는 국내산 생딸기와 크림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타르트지 위에 크림치즈와 청포도, 블루베리를 쌓아올린 ‘청포도 레어치즈타르트’, 오렌지와 자몽,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오렌지&자몽 레어치즈타르트’, 타르트지에 크림치즈와 블루베리를 쌓아올린 ‘블루베리 레어치즈타르트’도 선보인다.

CU ‘김치볶음밥득템’
CU가 파우치 형태의 가성비 냉동볶음밥 ‘김치볶음밥득템’을 출시했다.
남도식 맛김치를 사용한 이 제품의 용량은 250g으로, 현재 CU에서 운영 중인 냉동볶음밥 중 가장 많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