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헛개차’, 하림 ‘용가리 만두ㆍ어묵’, CU ‘청도홍시빙수’, GS25 ‘ㅃ피자’. 사진=각 사&nbsp;<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헛개차’, 하림 ‘용가리 만두ㆍ어묵’, CU ‘청도홍시빙수’, GS25 ‘ㅃ피자’. 사진=각 사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헛개차’ 
롯데칠성음료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이눌린/치커리추출물’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더하다 헛개차’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이눌린/치커리추출물과 함께 100% 국산 헛개 추출물 2만2000㎎(고형분 55%), 식이섬유 5.4g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주원료인 헛개 사진을 부착하고, 기능성 문구를 표기,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하림 ‘용가리 어묵ㆍ만두’ 
하림이 공룡 모양 ‘용가리 어묵’과 아이들이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용가리 만두’를 출시했다.
‘용가리 어묵’은 실꼬리돔 연육 82.8%에 다시마가루와 멸치가루를 더했으며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 파라사우롤로푸스 등 다섯 가지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재미를 살렸다.
‘용가리 만두’는 돼지고기와 메인 채소 모두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다. 만두피는 우리밀에 찹쌀가루를 더해 쫀득하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만두에 야채를 곱게 다져 넣어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이번 신제품에는 ‘용가리 AR(증강현실) 카드’ 16종이 랜덤으로 한 장씩 담겨 있다. 플레이큐리오 사파리 앱을 다운로드한 뒤 휴대폰 카메라로 카드를 비추면 공룡이 움직이는 3D 이미지와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CU ‘청도홍시빙수’ 
CU가 청도군 특산물 홍시를 활용한 빙수를 선보인다.
‘청도홍시빙수’는 최상단에 홍시 퓨레 시럽을 배치,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그 아래로 홍시 과즙을 넣고 곱게 간 얼음 알갱이와 부드러운 우유 얼음이 2단과 3단으로 쌓여있다.
CU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자극적이지 않고 달콤한 상품이 인기인 최근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며, “청도군 특선물을 활용, 우리 농가 소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GS25 ‘ㅃ피자’ 
GS25가 쿠캣과 함께 ‘ㅃ피자’를 출시했다.
‘ㅃ피자’는 1+1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ㅃ’ 초성으로 재미있게 네이밍됐고, 상품명처럼 1인이 즐기기 적합한 7인치 사이즈 피자 2판이 들어있다.
피자는 모차렐라와 체다 두 가지 치즈를 사용해 고소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