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기관ㆍ참여자 모집

SPC행복한재단이&nbsp;아동과 청소년들이 제과ㆍ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SPC<br>
SPC행복한재단이 아동과 청소년들이 제과ㆍ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SPC

SPC(회장 허영인)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2년 시작된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제과ㆍ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ㆍ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아동센터 내 제과ㆍ제빵 환경 조성,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모집은 △제과ㆍ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 조성 등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제과ㆍ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ㆍ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비와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20팀(아동부 10, 청소년부 10)을 모집하며, 각 팀에 190만원 상당의 제과ㆍ제빵 교육비와 전문 파티시에에 의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ㆍ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ㆍ고등학생 6명을 선정,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 하는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한다.

‘진로카페 조성’은 제과ㆍ제빵 분야 꿈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동센터 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ㆍ제빵 교육 및 실습공간 조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ㆍ대상자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17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