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를 표기한 서울우유 ‘나100%우유’ 2.3L(왼쪼)와 노치를 표시한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사진=서울우유<br>
점자를 표기한 서울우유 ‘나100%우유’ 2.3L(왼쪼)와 노치를 표시한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시각장애인의 제품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와 노치 표기(notch, 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를 확대한다.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L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L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고,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mL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 노치 표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서울우유 노민호 상임이사는 “점자와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를 위한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를 표기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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