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대상 묘목ㆍ공기정화식물 4천본 나눔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nbsp;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br>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 만들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함께 하고 있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나광주 ESG경영실장, 임직원 및 청정원 봉사단, 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여, 탄소 흡수에 탁월한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6종의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화분 10종을 시민들에게 총 4000본 무료로 제공했다. 

올해는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과 청정원 주부 봉사단이 함께 하는 ‘친환경 실천 선언’을 통해 고객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선언문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일상적인 탄소 저감 활동을 실천,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고,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나무 심기,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청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을 독려하고자 해 온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가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