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카테고리ㆍ유통망 확대…650억 달성 목표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제품.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제품.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HMR 매출이 460억원으로 전년보다 6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매출이 전년보다 120% 증가했고, 지역 맛집의 메뉴를 레스토랑간편식(RMR)으로 제작한 ‘모두의 맛집’은 출시 첫 해인 지난해 매출이 목표의 20%를 넘어섰으며, 스타셰프와 협업해 출시한 HMR도 두 자릿대 신장률을 보였다.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등 B2B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품종 생산 역량에 기반, 제품을 차별화한 게 HMR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면서, “여기에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상황에 대응, 다양한 케어푸드를 출시한 것도 한 몫 했다”고 분석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HMR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매출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올해 HMR 매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45% 증가한 650억원으로 잡았다.

현대그린푸드는 상반기 중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솥밥ㆍ마라샹궈 등으로 메뉴를 다양화한 그리팅 ‘고단백 식단’ 45종을 선보일 예정이며, 신장질환자를 위한 메디푸드도 국내 최초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두의 맛집’ 세 번째 프로젝트도 시행한다. 서울시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모두의 맛집’ 전통시장 편 제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모두의 맛집’이 찌개ㆍ전골ㆍ파스타 등 식사류에 집중됐다면, 이번에는 전통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가벼운 간식류까지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유통망 확대에도 적극 나서, 기존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지난해 하반기 ‘쿠팡’, ‘컬리’, ‘오늘의집’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 데 이어 외부 유통채널을 더욱 다양화해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말 10%대였던 외부 채널 매출 비중을 올해 25%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김해곤 전략기획실장은 “기존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에서 식품 제조 분야로까지 영역을 넓힌 것을 계기로 케어푸드를 비롯한 다양한 협업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B2BㆍB2C 부문 사업 노하우와 시너지를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이끄는 트렌드 리더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