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상 ‘맛선생 꽃게참치액’,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스타벅스 ‘봄 딸기 라떼’. 사진=각 사<br>
(왼쪽부터) 대상 ‘맛선생 꽃게참치액’,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스타벅스 ‘봄 딸기 라떼’. 사진=각 사

대상 ‘맛선생 꽃게참치액’ 
대상 청정원이 ‘맛선생 꽃게참치액’을 출시했다.
기존 맛선생 참치액이 진한 색상으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면, ‘꽃게참치액’은 맑은 색으로, 깔끔하면서 개운한 맛을 내준다.
70℃ 저온에서 원재료를 천천히 추출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재료 본연의 풍미와 감칠맛을 높이면서, 참치의 비린 맛은 최소화했다. 국내산 꽃게와 무의 시원한 맛은 참치 특유의 훈연취를 줄여준다.

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
오뚜기가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메주를 빠개서 찐보리와 고추씨를 넣어 발효시킨 재래식 빠개장에 새우젓, 바지락을 넣어 구수하고 시원하며 청양고추, 양파, 마늘로 매콤함을 더했다. 
또, 홍성산 냉이를 사용, 향긋함을 더했으며, 면은 쌀가루를 20% 첨가, 쫄깃하면서 부드럽다.

스타벅스 ‘봄 딸기 라떼’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를 포함한 음료 3종과 푸드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봄 딸기 라떼’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생 딸기 베이스에 상큼한 맛을 원하면 코코넛 밀크, 고소한 맛을 원하면 오트 밀크를 선택해 마실 수 있다.
아카시아 꿀과 허브가 조화를 이루는 ‘라일락 블라썸 티’는 알로에 젤리가 흩날리는 꽃잎을 연상케 한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는 오트 밀크에 브라운 슈가의 달콤함과 블론드 샷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음료다.
푸드는 국내산 딸기를 사용한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피크닉에 즐기기 좋은 ‘치킨 클래식 샌드위치‘,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를 선보인다.

(왼쪽부터) 더본코리아 ‘빽쏘시지’, GS25 ‘달롤 제로밀롤 순백딸기 맛’ㆍ‘널담 베지뚱카롱 다크초콜릿 맛’, 교촌치킨 ‘방콕점보윙’. 사진=각 사&nbsp;<br>
(왼쪽부터) 더본코리아 ‘빽쏘시지’, GS25 ‘달롤 제로밀롤 순백딸기 맛’ㆍ‘널담 베지뚱카롱 다크초콜릿 맛’, 교촌치킨 ‘방콕점보윙’. 사진=각 사 

더본코리아 ‘빽쏘시지’
더본코리아가 찌개 전용 후랑크 소시지 ‘빽쏘시지’를 출시했다.
돼지고기 비선호 부위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된 이 제품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했다. 또, 일반 소시지보다 강한 시즈닝을 입혀 찌개 요리에 활용하면 국물의 감칠맛을 한껏 끌어올려 준다.

GS25 ‘널담 베지뚱카롱 다크초콜릿 맛’ㆍ‘달롤 제로밀롤 순백딸기 맛’
GS25가  ‘널담 베지뚱카롱 다크초콜릿 맛’과 ‘달롤 제로밀롤 순백딸기 맛’을 출시했다.
‘널담 베지뚱카롱’은 유제품과 계란까지 섭취하는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lacto-ovo-vegetarian)을 대상으로 만든 두께 4㎝의 마카롱으로, 귀리 식이섬유를 추가했다.
‘달롤 제로밀롤’은 숫자 ‘0’을 뜻하는 영어 단어 ‘제로(Zero)’에 밀가루의 ‘밀’을 결합한 이름처럼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김포금쌀가루로 만들었다.

교촌치킨 시즌 한정 ‘방콕점보윙’ 
교촌치킨이 시즌 한정 메뉴로 태국식 매운맛 치킨인 ‘방콕점보윙’을 출시했다.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을 가진 태국산 통날개로 만든 ‘방콕점보윙’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이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동남아 식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를 활용, 태국식 매운 감칠맛을 만들어냈으며, 여기에 은은한 불향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