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아워홈은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Process Innovation),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2023년 시무식을 열고, ‘NEW 아워홈 도약’을 다짐했다. 

시무식에서 구지은 부회장은 ‘2023년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방향‘을 프레젠테이션 했다. 

구 부회장은 “202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법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0%을 넘어섰다”며, “고객사와 현지, 본사 간 긴밀한 소통과 K푸드 코너 신설 등 적극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이어 “2022년 국내외 단체급식 즉, 밀케어(Meal Care) 사업부문은 신규 고객사를 다수 창출해 향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HMR 사업부문은 시장선도형 고품질 식품을 내세운 B2C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며, “케어푸드와 메디푸드 연구개발 성과, 업계 최초 제조 인프라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획득 등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은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구 부회장은 “올해는 아워홈의 정통성과 강점을 글로벌 메가 트렌드와 접목시키자”며, “융합적 사고와 역량을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다차원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라고 강조했다.

또,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Process Innovation),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NEW 아워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면서, “특히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같이 해외 사업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컴패스(Compass), 소덱소(Sodexo)와 같은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 설정하자”고 말했다.

구 부회장은 “창사 이후 20여 년간 아워홈이 성장하는 데 여러분이 큰 역할을 맡아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빛나는 아워홈의 앞길을 함께 걸어가자”며, “저 역시 여러분 뒤에서 함께 걸으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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