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600만원 장학금ㆍ리더십 양성 프로그램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가&nbsp;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사진=스타벅스<br>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이익을 공유하는 상생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NGO 단체와 연계해 매장 수익금 일부를 환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에서는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이 적립되며, 적립된 기금은 매장별 후원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현재 5개 매장이 운영 중으로, 1호점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2호점에서는 청년 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3호점에서는 장애 인식 개선활동을, 4호점과 5호점에서는 각각 자립준비청년과 지역시장 상인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스타벅스가 후원을 위해 모집하는 대상은 1호점을 통해 지원하는 청년인재와 4호점을 통해 후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이다.

먼저, 1호점(스타벅스 대학로점)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9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도 대학 신입생이 대상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청년인재로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총 7학기 동안 지원하고 유스리더십캠프,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과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도 지원한다.

청년인재 9기 지원은 31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 및 서류 서식은 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4호점(스타벅스 적선점)을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2023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자는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전국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 및 쉼터 포함) 및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25세 비진학 자립준비청년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대상자로 선발된 자립준비청년에게는 1인당 최대 600만원의 진로지원금을 비롯, 다양한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달 29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의 지원사업 신청 사이트 또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홈페이지의 알림마당을 확인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