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일본서 K-푸드 소비자 체험 행사

2023-05-16     나명옥 기자
‘KCON JAPAN 2023’ 행사장 내 ‘K-푸드 홍보관’. 사진=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2~14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KCON JAPAN 2023’과 연계, ‘K-푸드 소비자 체험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KCON은 K-팝은 물론 푸드, 뷰티, 패션, 영화, 드라마 등 ‘한류의 모든 것’을 테마로 콘서트와 컨벤션을 결합한 대규모 K컬처 페스티벌로, 2015년 일본에서 처음 열렸다.

콘서트와 연계된 컨벤션장에 설치된 ‘K-푸드 홍보관’은 현장을 방문한 Z세대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펼쳤다. 건강과 미용 트렌드로 수요가 높아진 식초음료, 김치와 라면, 스낵류 등과 함께 파프리카, 참외 등 신선 농산물까지 다양한 품목을 소개하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사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여전히 확장세인 글로벌 한류 열풍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은 전 세계 K-푸드 소비 저변 확대에 매우 효과적”이라며, “글로벌 경기침체로 수출 여건은 어렵지만, K컬처 인기가 K-푸드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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