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 참석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푸드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br>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푸드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0일 서울대 교수회관에서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가졌다.

푸드테크는 식품산업에 바이오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신산업 형태를 의미한다.

간담회에는 식신, 더맘마, 프레시지, 바로고 등 푸드테크 관련 9개 업체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과 현장 건의사항을 제시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농식품부는 그동안 미래 유망 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푸드테크 계약학과 운영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신소재 개발‧원천기술 확보 등을 위한 연구개발에 투자를 확대했다. 

앞으로도 모태펀드 조성 등을 통해 벤처창업 지원을 강화하고, 미래식품 분야 산업화 촉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 장관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식품산업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농식품산업을 푸드테크 기반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장관은 간담회 후 서울대 미술관에서 열린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국내 최초의 학‧연‧관‧산 협의체 조직으로, 푸드테크 관련 200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한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br>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