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 산림ㆍ임업ㆍ산촌’ 주제 온ㆍ오프라인 동시 개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20일 ‘2022 산림ㆍ임업 전망 발표대회’를 온ㆍ오프라인(코엑스 아셈볼룸)으로 동시 개최한다.

올해 대회는 ‘뉴노멀 시대, 산림ㆍ임업ㆍ산촌’이라는 큰 주제 아래 3개 세션을 운영한다.

1부 공통세션에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시대 산림의 역할과 한국의 과제’라는 주제로 2050 탄소중립위원회 윤순진 민간공동위원장이 특별강연을 하고, 2022년 산림과 임업에 대한 종합적인 전망, 산림정책 방향과 주요 시책에 관해 주제발표를 한다.

2부 특별세션에서는 탄소흡수와 산림경영, 탄소저장과 목재 이용, 가치있는 산림생명자원, 미래세대와 도시숲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뉴노멀 시대 산림ㆍ임업ㆍ산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한다.

3부 전망세션에서는 임업인, 목재산업, 산림 관련 서비스산업 관계자를 위해 임산물(원목, 제재목, 합판, 목질보드류, 목재펠릿)과 단기소득임산물(산림과수, 표고버섯, 산채류ㆍ약용류), 산림서비스(산림탄소, 숲길, 정원) 산업 동향과 전망에 대한 발표와 전문가 토론을 한다. 

이번 대회는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현장 참여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현장 참여 사전 신청은 오는 16일 18시까지 산림ㆍ임업 전망 발표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 사전신청 페이지 내 ‘온라인 참가 사전신청’에서 사전등록 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