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이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 창간을 기념해 23일 개최한 학술세미나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br>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이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 창간을 기념해 23일 개최한 학술세미나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명예교수)은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 FSBH) 창간 기념 학술세미나를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승용 식품안전정책국장, 권석형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 등 260여 명이 참여했다. 

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교수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단백질 중요성’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고, FSBH 창간호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지인배 교수는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특성 및 국민 의료비 절감 효과 분석’을 발표했다.

FSBH는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 등 국제학술지 관리기관에 조속히 등재하고 저명한 국제적 학술지로서 발전을 목표로 창간한 영문 저널이다.

창간호에는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천연물 소재를 포함해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건강 먹거리 관련 연구결과를 주제로 10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교수는 “식품 및 생체 재료 연구를 통해 증명된 광범위한 결과를 학술지에 발표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장수 시대 건강 유지, 질병 예방,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FSBH는 연 4회 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6월 발행할 2호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논문은 FSBH 성격에 부합하는 영문 원고로 다른 곳에 게재되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오는 5월 10일까지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건강기능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