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는 ‘롯데스위트몰’에서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상시 운영하고,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판매한다. ‘롯데스위트몰’ 홈페이지 캡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열었다. 롯데제과는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이번 자사몰에서 상시 운영 서비스로 선보인다. ‘월간 과자’는 지난해 3차례 한정판으로 출시, 모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햇님 상회’ 코너를 통해 판매한다. ‘지금 신상’ 코너에서는 롯데제과의 다양한 신제품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 견학 명소인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체험 신청도 기존 홈페이지에서 자사몰로 옮겨 예약할 수 있게 했다.

‘롯데스위트몰’은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또,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제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갖췄으며,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자사몰이 발행한 쿠폰을 활용하는 등 회원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롯데스위트몰’은 실시간 제품 판매 순위를 보여주는 콘텐츠와 맛, 원료, 식감 등의 키워드를 순서에 따라 선택하면 해당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나만의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은 PC, 모바일 등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향후 앱(APP)으로도 오픈할 예정이다. 과자뿐만 아니라, 빙과 제품 판매도 계획, 소비자의 구매영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