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열었다. 롯데제과는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이번 자사몰에서 상시 운영 서비스로 선보인다. ‘월간 과자’는 지난해 3차례 한정판으로 출시, 모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햇님 상회’ 코너를 통해 판매한다. ‘지금 신상’ 코너에서는 롯데제과의 다양한 신제품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 견학 명소인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체험 신청도 기존 홈페이지에서 자사몰로 옮겨 예약할 수 있게 했다.
‘롯데스위트몰’은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또,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제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갖췄으며,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자사몰이 발행한 쿠폰을 활용하는 등 회원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롯데스위트몰’은 실시간 제품 판매 순위를 보여주는 콘텐츠와 맛, 원료, 식감 등의 키워드를 순서에 따라 선택하면 해당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나만의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은 PC, 모바일 등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향후 앱(APP)으로도 오픈할 예정이다. 과자뿐만 아니라, 빙과 제품 판매도 계획, 소비자의 구매영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김윤경 기자
apple@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