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말랑이 과자선물세트’
롯데제과가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내세운 ‘말랑이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행운을 불러온다’는 콘셉트로 황금색 말랑카우를 제품 가장 윗면에 놓고 몽쉘, 칙촉, 칸쵸, 빈츠, 꼬깔콘 등 10종의 과자를 담았다.
패키지 안에는 그림 큐레이팅 서비스 ‘바오밥 성장그림’의 ‘속담도’를 삽입했다. ‘속담도’는 다양한 속담을 한 그림 안에 재치 있게 표현해 아이들이 보고 맞히면서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 콘텐츠다. 또, 패키지는 조립하면 자판기 형태로 변신하는 등 활용도를 높였다.

 

SPC삼립 ‘래핑카우 베이커리’

SPC삼립이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빨간 소가 웃고 있는 캐릭터로 유명한 프랑스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치즈&딸기샌드’는 식빵 속에 래핑카우 치즈 커스터드와 딸기잼을 넣었다. 래핑카우를 넣어 고소한 ‘치즈스팀케익’, 호떡 속에 치즈 커스터드와 견과류를 넣은 ‘씨앗치즈호떡’도 선보인다.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풀무원녹즙이 임상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을 선보인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개발한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으로 한 끼가 구성된다. ‘211 식사법’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당 흡수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 방법이다.
‘디자인밀’은 열량과 에너지 영양소 비율뿐 아니라, 임상 연구 데이터를 토대로 개발한 ‘당흡수 예측모델’을 고려해 설계한다. 또 신장, 체중, 활동량, 대사 건강지표, 진단 병력, 식생활 등 개인의 건강 정보로 구성된 설문을 통해 개인 맞춤 식사 가이드와 식단을 추천한다.
‘디자인밀’ 맞춤식단은 3가지 유형으로 선보인다. ‘D Meal Plan’은 탄수화물 섭취를 고려한 식단으로, 가공하지 않은 통곡물과 채소를 혼합한 밥으로 탄수화물이 천천히 소화 흡수되도록 했으며, 다양한 단백질과 채소찬을 곁들인다. ‘H Meal Plan’은 포화지방과 나트륨 섭취를 고려한 식단으로 취나물, 곤드레나물 등 나물밥에 굽거나 찐 채소찬과 다양한 단백질찬을 제공한다. ‘B Meal Plan’은 영양균형에 초점을 맞춰 구성하며, 통곡물밥에 채소찬과 단백질찬으로 구성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