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코올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고, 디자인을 새단장한 ‘처음처럼’.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고, 디자인을 새단장했다.

롯데칠성은 “소주를 가볍게 마시는 것을 선호하는 저도화 음용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고, 이를 통해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목넘김을 더욱 부드럽게 해 ‘처음처럼’의 대표 속성인 ‘부드러움’을 더욱 강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벨 디자인도 대폭 바꾼다.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디자인하고, 반짝이는 은박을 사용해 음영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움을 더한다. ‘처음처럼’ 서체는 그대로 사용해 브랜드만의 정체성은 유지한다. 기존 ‘처음처럼 순한’과 ‘처음처럼 진한’도 순차적으로 리뉴얼 작업을 할 계획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한 캠페인을 펼치고, ‘부드러운 소주 트렌드의 선두주자’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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