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진선 풀무원건강생활(오른쪽)과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이 마이크로바이옴과 유전자 분석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와 손잡고 장내 미생물 분석에 기반한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7일 서울 수서에 있는 풀무원 본사에서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와 유전체 및 장내미생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맞춤영양에 특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전체 및 장내 미생물 분석을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영양 분석 알고리즘 고도화 △장 건강, 여성 갱년기 건강 등 특화 분야 연구 개발 △양사 상품 및 서비스를 엮은 패키지 상품 개발 △양사 채널을 활용한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 판매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황진선 풀무원건강생활 대표는 “테라젠바이오의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에 풀무원건강생활이 37년간 쌓아온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를 더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