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대두협회는 이달 4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1 Soy Oil Master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미국대두협회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가 ‘2021 Soy Oil Master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미국 농무부(USDA)와 미국대두협회가 함께 개설한 무료 교육과정으로, 국내 식품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콩기름의 가치를 영양학적, 경제적, 식품 가공성 측면에서 다양하게 살펴보고 공유한다.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인증 시험을 통과하면 ‘Soy Oil Master’ 자격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매 기수 15명 내외를 선발해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협회는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미국 콩 산업 견학을 잠정 연기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고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이달 4일부터 4월 30일까지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https://ussoybean.kr)에서 하면 된다. 전 강의는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인증 시험 역시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교육 이수 후 인증 시험은 5월 20일에 시행하고,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4일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