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기원 HACCP인증원장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체결한 인사교류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ACCP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지난 4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과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사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부 인사혁신 3대 과제인 ‘공공기관 인사교류’는 기관 간 경험과 전문성 등 공유가 필요한 직위에 직원을 상호 파견해 일정기간 근무토록 한 후 다시 원 소속기관으로 복귀하는 제도로, 공공기관의 일 중심 조직 운영 효율성과 개방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HACCP인증원은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식품·축산물 위생 및 안전관리 인증기준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교육 분야 전문인력을 교류하는데 뜻을 함께 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향후 지속적인 인적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해 양 기관의 교육정책을 개선할 계획이다.

조기원 인증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교류하고 실질적인 교육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HACCP인증원은 교육 수요자에게 만족도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