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영유아ㆍ부모 대상 K-Food 마케팅 나서

▲ K-Food Song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썸네일.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ㆍ상어가족’을 한국농식품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영유아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aT는 먼저, 7일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상어가족송을 개사한 ‘Enjoy Awesome K-FOOD with Babyshark’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이번 영상은 월드스타 상어가족의 건강비결로 신선하고 맛있는 K-Food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특히, 딸기와 샤인머스캣, 배, 버섯 등 신선농산물과 김치, 라면, 떢볶이 등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상어가족과 함께 등장하며, 노래하고 춤추는 등 시종일관 밝고 경쾌한 이미지로 친근하게 다가간다.

K-Food Song 발표를 시작으로 핑크퐁ㆍ아기상어는 세계 소비자에게 K-Food를 홍보하는 온ㆍ오프라인 채널에 등장할 예정이다. K-Food 키즈홍보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홍보, 농식품 안테나숍 등에서 상어가족과 K-Food 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SNS 챌린지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키즈 캐릭터와 이번 협업이 K-Food의 친밀함과 호감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콘텐츠기업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ㆍ아기상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하기 쉬운 율동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 수 70억 뷰를 기록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를 차지하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