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가공식품협회는 애플리케이션 그립(Grip)에서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 방송을 했다. 사진=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가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환경과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탑클래스 라이스샵’을 통해 모바일로 구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했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다양한 상품을 요리 전문가와 협업해 소비자에게 새롭게 체험하게 하는 ‘쌀가공품 TOP10 라이스위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올해는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 메뉴 떡국’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한끼굽바퍼플’ △미듬영농조합법인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네이처오다 ‘달칩초코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청오건강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조은술세종 ‘우도땅콩 전통주’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가 참여했다.

쌀가공식품협회는 지난 9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그립(Grip)에서 요리 전문가와 함께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 방송을 했다.

쿠킹클래스는 홈카페 전문가 에이미 씨가 ‘쌀가공품으로 홈카페 만들기’, 유러피안 요리 전문가 노해동 셰프가 ‘쌀가공품으로 캠핑요리 만들기’,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민지 씨가 ‘쌀가공품으로 홈파티 요리 만들기’, 셀럽 오스틴강 셰프가 ‘쌀가공품으로 가정식 만들기’를 주제로 열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온라인 생방송 쿠킹클래스는 전문 셰프의 요리 팁이 더해진 쌀가공품 요리법과 실시간 특가 판매로 쌀가공품 홍보 시너지 효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쿠킹클래스 레시피 등 자세한 내용은 쌀가공식품협회 인스타그램(@krfa_ricefoo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은 그립에서 ‘탑클래스 라이스샵’을 검색해 접속해서 볼 수 있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행사에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형태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에 홍보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쌀가공품 TOP10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이 소비자에 홍보, 판매되어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