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생산자단체, 식품가공 관련 업체 등 43개 기관ㆍ단체 참여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우리과일과(果) ON(溫)택트’를 슬로건으로 4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www.kfruit.or.kr)으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방자치단체, 생산자단체, 농기자재ㆍ식품가공 관련 업체 등 43개 기관ㆍ단체가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ㆍ판매 행사를 한다.

개막식에서는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자 시상, 과일 나눔 행사를 하고,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참석자는 50인 미만으로, 부대행사도 축소하는 등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전시ㆍ홍보는 온라인(일부 오프라인 연계)으로 운영되며, 홈페이지는 3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주제전시관은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 시장 수요를 반영해 개발한 신품종 등을 소개하는 신품종 소개관으로 나뉘며, 과일에 대한 상식과 건강을 주제로 한 전문가 대담 등을 선보인다.

전시관에서는 과일요리 경연대회, 과일영상 공모전 등 사전 참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의 경연과 심사, 그 외 과일 클레이, 과일 부케, 과일 이유식ㆍ퐁듀ㆍ젤리 등 과일을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체험 영상,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등을 벌인다.

홍보ㆍ판매관은 참여 기관 및 업체의 홍보관, 온라인 장터 등을 운영하며, 매일 1회 초특가 할인행사를 한다.

농식품부 김희중 원예경영과장은 “올해 초 저온 피해와 유례없는 장마 등으로 과수농가에게 힘든 한 해였던 만큼, 품질 좋은 과일을 키워낸 과수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과일이 무엇인지, 소비자들은 우리 과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확인해 우리 과수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