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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글로벌 식품시장 10대 트렌트, 투명성ㆍ식물 지향ㆍ맞춤 영양...패트릭 매니언 이노바마켓 인사이트 대표, ‘글로벌 식품동향 전망’ 주제 발표
김윤경 기자  |  apple@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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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2.02  11: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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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노바가 꼽은 내년 글로벌 식품시장 10대 트렌드

2021년 글로벌 식품시장을 관통할 10대 트렌드 키워드는 △Transparency Triumphs(투명성 승리) △Plant-Forward(식물 지향) △Tailored to Fit(맞춤 영양) △New Omnichannel Eating(새로운 옴니채널) △In Tune with Immune(면역력과 조화) △Nutrition Hacking(영양 해킹) △Mood: The Next Occasion(기분: 다음 기회) △Product Mashups: When Trends Collide(제품 매시업: 추세가 충돌할 때) △Modern Nostalgia(현대적 향수) △Age of the Influencer(인플루언서 시대)로 꼽혔다.

글로벌 식품시장 조사전문업체인 이노바마켓 인사이트의 패트릭 매니언(Patrick Mannion) 대표는 11월 26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개최한 ‘2021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웨비나에서 2021년 글로벌 식품시장 트렌트를 관통할 키워드 10가지를 제시했다. 

트렌드 1. Transparency Triumphs(투명성 승리)

   
 

트렌드 2. Plant-Forward(식물 지향)

   
 

트렌드 3. Tailored to Fit(맞춤 영양)

   
 

트렌드 4. New Omnichannel Eating(새로운 옴니채널)

   
 

트렌드 5. In Tune with Immune(면역력과 조화)

   
 

트렌드 6. Nutrition Hacking(영양 해킹)

   
 

트렌드 7. Mood: The Next Occasion(기분: 다음 기회)

   
 

트렌드 8. Product Mashups: When Trends Collide(제품 매시업: 추세가 충돌할 때)

   
 

트렌드 9. Modern Nostalgia(현대적 향수)

   
 

트렌드 10. Age of the Influencer(인플루언서 시대)

   
 
   
▲ 패트릭 매니언 이노바마켓 인사이트 대표가 ‘이노바가 꼽은 2021년 글로벌 식품시장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유튜브 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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