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2020년 농식품 R&D 유망기술 발표회’를 열고, 9일 기술거래 상담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www.bizmatch.kr/2020ipet)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화가 유망한 40개 기술을 선보이고, ‘노령 펫용 기능성 맞춤형 사료 제품 개발’ 등 9개 기술은 개발자의 기술 소개 영상을 제공한다. 9일에는 연구자와 1대1 화상회의 방식을 이용한 기술거래 상담도 한다.

농기평은 기술거래 촉진으로 성과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중소기업과 기술소유기관 간 ‘기술이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으며, 협약 체결 현장은 영상으로 준비해 9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이전 협약 대상 기술은 △부추 발효물로부터 분리된 항균 활성을 갖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SK4719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 첨가제 조성물(건국대, ㈜은진바이오) △승용 자주식 대파 수확기(전주대, 두루통상기계) △지능형 정밀 관수를 위한 관수 스케줄링 알고리즘(경상대, 주식회사 유비엔), △생분해성 포터 전용 채소 정식기(경상대, 주식회사 동인) △상대습도 대비 체감온도를 활용한 돈사 정밀 환기 시스템(경상대, 주식회사 휴미템)이다.

사업화 유망기술 발표 영상은 이달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상담은 9일에 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