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업 성공사례 영상 공모전’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받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협업으로 더 따뜻해지는 HACCP!’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이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협업 성공사례 영상 공모전’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17개 기관에서 21점의 영상이 출품됐으며, HACCP인증원의 출품작은 우수작 3점에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인 ‘협업으로 더 따뜻해지는 HACCP!’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감소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회적 약자기업(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자활기업 등)의 HACCP 인증을 돕는 무상 기술지원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행안부 ‘협업 이음터’를 통해 협업 대상 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전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다.

영상은 HACCP 인증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NS,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조기원 원장은 “공모전 수상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협업 프로그램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업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국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