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1~2일 ‘보건산업&연구개발 성과교류회’ 온라인 개최

유공자 정부 포상, 유망 고령친화 제품ㆍ서비스 홍보관 운영

현대그린푸드와 에스와이이노테크, 엔에스비에스, 케어닥 등이 고령친화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올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보건산업&연구개발 성과교류회’를 1~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일 개막식에서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혁신형 제약기업 유공자 포상, 고령친화산업 육성 유공자 포상을 한다.

고령친화산업 육성 분야 유공자 포상은 복지부 장관 표창 총 9점으로, 개인 부문에 오민규 이사(보필), 인태근 창업자(아리아케어), 최정현 연구소장(에어랩), 조대식 본부장(웰아이피에스), 이광우 대표(우성이엔지), 단체 부문에 에스와이이노테크(대표 이연화), 현대그린푸드(사장 박홍진), 엔에스비에스(대표 강승현),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올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지원사업 등에 참여한 20개 고령친화산업 혁신기업(블루레오, 영디케이, 하이즈, 기분좋은세상, 유위컴, 엘비에스테크, 이끌랩, 씨피씨, 에스와이이노테크, 효돌, 더열림, 사랑과 선행, 복지유니온, 캐어유, 엔서, 메이븐플러스, 디맨드, 시큐웍스, 유디시스템, 리디자인)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포스터와 영상자료를 성과교류회 홈페이지(biohealthfestival.kr)에 공개한다.

2일 오전 10시부터는 ‘고령친화산업 혁신성과 교류회’가 열린다. 1부에서는 매경비즈 김웅철 대표가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를 통한 청로경제 실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2020년 고령친화사업 육성 성과 및 미래산업으로서의 혁신 방안 공유(김택식 센터장,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고령친화제품 혁신사례(정덕영 부관장, 성남고려친화종합체험관)를 발표한다. 또, 아이비즈디자인 김종영 대표와 메디라운다 한정호 본부장, 웰아이피에스 조대식 본부장이 고령친화 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 진출 활성화 지원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2부는 고령친화산업 혁신기업 중 투자전문가와 사전에 1:1 매칭이 성사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상담회를 갖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