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처 전통시장ㆍ생협 등으로 확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축산물 판로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을 지자체ㆍ공공기관몰, 전통시장, 생협ㆍ직매장 등과 함께 확대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이달 1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우리 농축산물 구매 유도와 판매 확대를 위해 최대 20% 할인쿠폰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할인 품목은 친환경 농축산물을 포함한 양곡ㆍ축산ㆍ채소 등 신선 농축산물과 김장철 배추와 절임배추, 지역특산물, 100% 국산원재료 가공식품도 포함된다.

캠페인에는 전통시장과 한살림, 두레생협, 행복중심생협, 아이쿱 등 4개 생협 481개 매장, 14개 로컬푸드직매장의 25개 매장이 참여한다.

7개 지자체ㆍ공공기관은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를 비롯해 해남군의 해남미소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aT 윤영배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先할인쿠폰 제공, 품목 확대 등 소비자의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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