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고추장, 김 등 활용 해외 소비자 입맛 맞춘 레시피 공유

▲ 대상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를 개설했다. 사진=대상

대상이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를 개설했다. 대상은 “한류 영향으로 ‘한식’을 즐기는 해외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한식의 가치를 전파하고,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SNS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채널명 ‘Ask Savorista’는 ‘savory(맛좋은, 풍미 있는)’라는 단어에서 착안했다.

대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채널을 개설하고 김치, 고추장과 각종 소스류, 김, 홍초, 편의식 등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을 선보인다.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김치 맥앤치즈’ 레시피에는 종가집 ‘포기김치’와 ‘맛김치’를 활용했으며, 김치의 매운맛과 짠맛, 단맛, 신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김치 와플 팬케이크’ 레시피에는 ‘종가집 김치전 믹스’를 사용했다. 대상의 글로벌 브랜드 ‘청정원 오푸드(O’Food)’에서 출시한 ‘내추럴고추장’을 활용, 닭날개에 고추장의 감칠맛을 더한 ‘고추장 허니 윙’ 레시피도 선보인다.

매콤달콤한 ‘김치 살사’, ‘고추장 살사’를 나초 디핑 소스로 활용하거나, 한식 양념장의 정통성을 살린 ‘소불고기 양념’, ‘돼지불고기 양념’으로 바비큐를 즐기는 등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이색 조합도 선보인다.

대상은 향후 공용 채널인 ‘Ask Savorista’의 콘텐츠를 통해 각 지사의 SNS 계정을 연결, 전 채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Ask Savorista’ 채널이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