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K-로스팜’
롯데푸드가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사각캔햄 ‘K-로스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했다.
롯데푸드는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캔 디자인에는 태극 문양과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담은 엠블럼, 한국 전통 문양 등을 반영해 한국의 미를 살렸다.
 

대상 청정원 ‘튀김안주’ 5종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홈펍(Home Pub) 라인을 론칭하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안주 5종을 선보였다.
‘무뼈닭발 튀김’은 매콤하면서 쫀득한 닭발과 바삭한 튀김옷이 조화를 이룬다. ‘닭껍질 튀김’은 고추 시즈닝으로 밑간한 닭껍질을 바삭하게 튀겨냈다. ‘닭근위 튀김’은 쫄깃한 식감과 매콤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있다. ‘쭈꾸미 튀김’은 쫄깃한 쭈꾸미에 매콤 칼칼한 튀김옷을 입혔으며, ‘황태 튀김’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중화풍 불맛 볶음밥’
풀무원식품이 중국 정통 라유 소스를 넣고 200℃에서 볶아 불맛을 살린 ‘황금밥알 200℃ 볶음밥 중화풍 불맛 볶음밥’을 출시했다.
라유는 고춧가루와 마늘, 양파 등을 같이 볶아서 고소한 매운맛을 낸 소스다.
풀무원은 “라유를 사용해 고추장, 김치, 청양고추 등 한식의 매운맛을 내는 기존 냉동 볶음밥 제품과는 다른 맛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파스쿠찌 평창 감자 메뉴
파스쿠찌가 ‘감자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법(What a tasty POTATO)’을 주제로 강원도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치즈 품은 옥감자 라떼’는 감자와 옥수수를 활용한 라떼에 치즈크림 토핑을 올렸다. 감자와 치킨에 매콤한 맛을 더한 ‘스파이시 감자 포카챠’도 선보인다.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버거킹이 ‘직화 소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했다.
언양식 불고기 방식으로 슬라이스한 순소고기에 파와 마늘, 숙성간장으로 양념한 패티를 직화(Flame-grilled) 방식으로 조리해 사용했다.
‘직화 소불고기’와 버섯의 담백함을 더한 ‘직화 버섯소불고기’ 2종으로 출시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