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13일 해외 기능성 식품 표시제도 활용 웨비나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13일 기능성식품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해외 기능성 식품 표시제도 활용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a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이날 세미나는 ‘일본, 미국, 중국 기능성 식품 수출, 이것만 알면 된다!’를 주제로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기능성 식품 수출을 위해 알아야 할 최신 실무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대안과 활로를 모색한다. 특히, 나라마다 식품의 기능성 표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기능성 표시 식품 신고 절차, 최근 개정된 중국의 보건식품 인증 절차, 미국의 기능성 식품 표시 규정 등 국가별 실무정보 제공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 우리 농식품의 일본 기능성 식품 표시 등록 품목을 확대하기 위해 aT가 올해 확보한 주요 기능성 성분(α-리놀렌산, GABA, 난소화성덱스트린 등)에 대한 과학적 입증자료 구축 현황을 공개한다.

우리 기능성 식품의 해외시장 성공사례와 수출 확대를 위한 업계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삼양사, 고려은단, 내츄럴엔도텍, 인삼수출협의회 등 기능성 식품 수출업계 실무자가 참여하는 패널 토론도 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는 세계 건강식품시장에 진출하려면 각국이 요구하는 까다로운 등록 절차를 잘 따라야 한다”면서, “사업 관련 노하우와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수출업체들의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