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증가한 6조3425억 원, 영업이익은 47.5% 증가한 4021억 원(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매출은 8.8% 늘어난 3조7484억 원, 영업이익은 72.2% 늘어난 3117억 원을 기록했다.

식품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7.4% 증가한 2조3891억 원이었다. 글로벌 식품 매출(슈완스 매출 6646억 원 포함)은 13% 늘어난 1조204억 원으로, 올해 들어 세분기 연속 1조 원을 넘었다.

국내에서는 ‘집밥’ 트렌드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었고, 선물세트 실적도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며, 가공식품 매출이 6% 늘었다. 영업이익은 34% 늘어난 1758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슈완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을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사업 매출은 7713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3% 늘었고, 영업이익은 51% 늘어난 792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사료용 아미노산 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이 확대됐고, 트립토판/발린/알지닌/핵산 등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30%까지 늘며 영업이익 증가를 이끌었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중국과 베트남 수요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보다 17.0% 늘어난 588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베트남 시황 호조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00억 원 증가하며 흑자전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꾸준한 성과를 냈다”며,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 투자와 구조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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