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ㆍ위메프와 판매기획전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온라인쇼핑몰 ‘가치삽시다’, e-커머스 업체 ‘위메프’와 손잡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업인과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판매기획전을 연다.

‘가치삽시다’에서는 ‘젊은 농부가 판매하는 더 건강한 농산물’을 주제로 전국 시ㆍ군농업기술센터가 추천한 45명의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 등을 12월까지 판매한다.

농진청은 판매기획전에 참여한 청년농업인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농진청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홍보할 계획이다.

‘위메프’에서는 강원 영월, 충남 공주, 전북 군산 지역 농촌체험농장과 명소를 방문하는 체험상품, 그 지역의 가공상품을 홍보․판매하는 기획전을 내년 4월까지 운영한다.
 
체험상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운영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상품 구매 후기 우수작을 선정,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기획행사를 연다.

농진청 농촌지원국 이천일 국장은 “청년농업인 등 농업경영체의 온ㆍ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