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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해피포인트’ 새 BI 선보이고 ‘해피앱’ 개편
윤영아 기자  |  duddk@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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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1.09  10: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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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그룹이 ‘해피포인트’의 새 BI를 활용해 전면 개편한 모바일 앱 ‘해피앱’.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전면 개편했다.

SPC그룹은 “해피포인트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재정비하고,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BI를 리뉴얼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 BI는 브랜딩 기업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해 기존 BI의 원형 이미지를 단순화하고, 고객의 미소와 감사의 의미를 표현하는 그릇 모양을 활용했다. 특히, 해피포인트를 떠올릴 수 있는 ‘ㅎ’의 이미지를 로고로 형상화해 직관적 이미지를 강화했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로고 컬러는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딥블루를 사용했으며, 서브 컬러는 채도가 높은 주황색, 노란색, 녹색 등을 활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SPC그룹은 신규 BI를 적용해 모바일 앱 ‘해피앱’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해피앱 메인화면에는 소비자 사용빈도가 높은 해피오더(배달 픽업 서비스),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상품권), 해피마켓(쇼핑 서비스) 등을 하단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SPC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뉴스와 프로모션 정보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SPC브랜드관’을 신설했다.

향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해피시그널’, 해피포인트 적립뿐만 아니라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해피페이’ 등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주요 타깃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힙(Hip)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신규 BI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BI를 기반으로 해피포인트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해피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PC그룹이 2008년 8월 론칭한 해피포인트는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파리바게뜨ㆍ배스킨라빈스ㆍ던킨도너츠ㆍ파스쿠찌ㆍ쉐이크쉑 등 전국 6300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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