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블랙나또 FOR MAN‘
풀무원식품이 국산 검은약콩으로 만든 나또를 하루에 한 팩씩 챙겨 먹기 편리하게 구성한 ‘블랙나또 FOR MAN’을 출시했다.
가쓰오간장소스와 함께 참깨와 마로 만든 소스를 동봉해 나또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디스펜서형 패키지에 7개 개별 팩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뽑아 먹으면 된다.

 

오리온 ‘그래놀라 브레드’
오리온이 국산 쌀과 호밀, 귀리 등을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에 보리, 흑미, 고구마, 적두 등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만든 앙금 스콘 ‘그래놀라 브레드’ 2종을 출시했다.
‘그래놀라 브레드 곡물’은 오!그래놀라와 각종 곡물을 갈아 약콩 두유와 함께 반죽해 구워냈다. 속은 고구마를 큼지막하게 썰어넣었다.
‘그래놀라 브레드 흑임자’는 볶은 흑임자와 팥 앙금에 찰떡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해태 ‘맛동산 블랙’
해태제과가 ‘맛동산 블랙’을 출시했다.
반죽에 헤이즐넛을 넣어 고소한 맛과 향을 더하고, 겉은 흑당 코팅으로 진한 단맛을 냈다. ‘맛동산’의 시그니처 땅콩은 아몬드로 바뀐다.

BBQ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
제너시스BBQ가 치킨 통다리를 구워 스테이크로 만든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를 선보였다.
‘치본스테이크 바질페페’는 생바질로 만든 바질 페스토와 올리브오일을 사용하고 캐슈넛, 파마산 치즈를 곁들였다.
‘치본스테이크 블랙점보’는 통후추를 사용해 알싸한 맛 향과 맛을 살리고, 강황으로 영양을 더했다.
‘치본스테이크 매직칠리’는 칠리소스와 우스타소스, 캐러멜을 조합한 소스를 사용해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카페베네 ‘로즈 뱅쇼’
카페베네가 ‘오! 마이 스위트 홀리데이(Oh! My Sweet Holidays)’ 콘셉트의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
‘로즈 뱅쇼’는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을 함유한 로즈빛의 논알코올 음료다. ‘초코 범벅 라떼’는 초콜릿 베이스에 초콜릿과 쿠키를 더했으며, ‘초코 티라미수 라떼’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초콜릿,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룬다.
‘레드벨벳 치즈 케이크’는 벨벳 시트에 크림치즈를 레이어드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