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2020 쌀가공품 TOP 10’ 시상

▲ 3일 aT센터에서 ‘2020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시상식’이 열렸다. 사진=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올해 쌀가공품 1위에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 2위에 네이처오다 ‘달칩 초코샌드’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2020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맛ㆍ품질ㆍ상품성을 갖춘 TOP 10을 선정하고, 3일 aT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쌀가공품 품평회의 제품은 원료 중 쌀 함량이 30% 이상으로 시판 중이어야 하고, 품질ㆍ위생ㆍ선호도 등 부문에 대한 전문가ㆍ소비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이 확대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끼 식사 제품, 맛과 간편함을 넘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간식 제품 등 83개가 출품됐다.

출품된 제품은 유통전문심사위원 평가, 소비자시민모임을 통한 소비자 평가, 현장 경영 및 위생 평가, R&D 평가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2020 쌀가공품 TOP 10’에 선정된 제품은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미듬영농조합법인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주식회사 ‘한끼굽바 퍼플’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오다 ‘달칩 초코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유기농 발아 미숫가루’ △농업회사법인㈜한우물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주식회사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 △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 주식회사 ‘우도 땅콩 전통주’이다.

협회는 올해 선정된 TOP 10 제품에 대해 브로슈어(국문, 영문), 홍보영상(국문, 중문, 영문 등) 등 홍보물을 제작하고, 온라인 바이럴마케팅ㆍ유튜브로 광고했다. 올해 코로나19가 가져온 트렌드를 반영해 셀럽들을 초대해 라이브쇼핑 모바일앱을 이용한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스위크 온에어’를 개최했다.

또한, TOP 10 로고 부여 및 부착을 위한 포장지 개선 비용 지원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쌀토리랑, 위메프)을 지원해 홍보하고, 판매지원도 확대했다.

TOP 10 선정 후 선정 업체와 협회 간 홍보 시너지를 내기 위해 업체의 홍보ㆍ마케팅 사후활동을 평가해 최종적인 시상등급을 결정했다. 그 결과 1위에 ‘가평잣생막걸리(주식회사 우리술)’, 2위에 ‘달칩 초코샌드(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오다)’가 선정됐으며, 3위에 나머지 8개 제품이 공동 수상했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우수한 제품 품질과 소비자의 니즈를 연결하기 위한 매개체로, 앞으로도 홍보와 입점 지원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 트렌드에 맞춰 쌀 소비 촉진 및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쌀가공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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