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다산신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국내 1호점 오픈

▲ 현대그린푸드가 내달 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픈하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1호점을 연다.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본사와 국내 독점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픈하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국내 1호점을 연다.

1993년 미국 인디애나주에 첫 매장을 연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미국 1위(매출 기준)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지난해 27억6000만 달러(3조1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현재 미국, 멕시코, 대만 등 10개국에 6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 덩어리 상태 원육을 스테이크용으로 매일 직접 손질해 신선도가 높고, 고기 사이즈도 6온스(170g), 8온스(226g), 11온스(312g), 16온스(453g) 등으로 다양한 게 특징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1호점은 386㎡, 150석 규모로 스테이크, 치킨, 립, 버거, 샐러드 등 6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주력 메뉴인 스테이크는 서로인(Sirloin, 등심), 필레(Filet, 안심), 립아이(Rib-eye, 꽃등심) 등 기본 부위뿐 아니라, 뼈가 붙어있는 꽃등심 ‘본 인 립아이’, 알파벳 T자 모양의 뼈 양옆에 안심과 채끝등심이 각각 붙어 있는 ‘포터하우스 티본(T-Bone)’ 등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다.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감자튀김, 볶음밥, 매쉬드 포테이토 등 사이드메뉴 2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메뉴로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구운 식전빵과 시나몬버터, 껍질땅콩을 무제한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이종필 외식사업부장(상무)은 “1시간마다 직원들이 매장에서 라인댄스를 추고, 땅콩껍질을 바닥에 바로 버려도 되는 등 미국 본사의 매장 운영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고객이 미국 현지에서 먹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등 대형 유통시설을 중심으로 매년 1~2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