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가 ‘케이콘택트 시즌2’에서 아이즈원, 가수 한희준과 함께 요리대결 ‘K푸드 키친 아바타’를 펼친다. 사진=aT

아이돌그룹 아이즈원과 가수 한희준이 해외 밀레니얼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 홍보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시즌2’와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한다.

aT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아이즈원, 가수 한희준과 함께 요리대결 ‘K푸드 키친 아바타’를 펼친다. 아이즈원 멤버들과 한희준이 지시에 따라 한국 대표 농식품인 김치, 고추장, 면류, 신선과일 등을 활용해 김치볶음밥과 라볶이, 군만두, 과일화채 등을 만들며 맛보는 영상을 Mnet K-POP과 KCON official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한다.

또, 말레이시아의 ‘블라이미’, 러시아ㆍ카자흐스탄의 ‘민경하’와 ‘love korea’ 등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와 먹방투어, 명인체험, 홈파티 등 다양한 형태로 한국농식품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aT는 ‘2020 K푸드 파인더’를 개설, 신남방ㆍ신북방지역 온ㆍ오프라인 구매처를 소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 ‘K푸드 챌린지’를 실시, 전 세계에서 한국농식품을 직접 경험해 보고 소비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케이콘택트 시즌2’는 대형 한류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페스티벌로,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열린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스타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신남방ㆍ신북방지역 대상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한국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시장 다변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