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에그콘’
롯데푸드가 아이스크림 단면이 삶은 달걀의 모습을 한 콘치즈 맛 아이스바 ‘에그콘’을 선보였다.
가운데 노란 부분은 옥수수 아이스크림, 겉의 흰 부분은 치즈 아이스크림으로, 각각 볶음옥수수분말과 크림치즈분말을 넣었으며, 반숙 달걀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란 아이스크림은 미세한 주황빛을 띄도록 했다.

대상F&B ‘복음자리 냉동 샌드위치’ 
대상F&B가 해동 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복음자리 냉동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복음자리 잼과 버터 스프레드를 바른 샌드위치로, 딸기와 옥수수, 햄치즈, 사과버터, 고구마버터, 마늘버터 등 6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
올가홀푸드가 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통새우로 만든 칠리새우튀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키워 ASC 인증을 받은 새우를 사용했다. ASC 인증은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고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등을 관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통새우에 국내산 밀로 만든 튀김가루를 입혀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는 따로 동봉해 취향에 따라 부어 먹거나 찍어 먹으면 된다.

파리바게뜨 ‘강원도 감자빵’
파리바게뜨가 지역 농가와 상생을 위해 선보이는 강원도 감자 제품 2탄으로 ‘강원도 알감자빵’과 ‘통감자 치즈빵’을 선보인다. 
‘강원도 알감자빵’은 쫄깃하면서 바삭한 빵 속에 강원도 감자로 만든 소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간식 알감자의 맛과 모양을 냈다. ‘통감자 치즈빵’은 포슬포슬한 강원도 감자와 치즈, 옥수수가 어우러져 있다.
이 두 제품은 두백 감자 등 강원도에서 재배한 감자를 사용한다.
 

 

이디야커피 ‘전통차’
이디야커피가 전통차 3종을 출시했다.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을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맛이 특징으로,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국산 대추를 듬뿍 넣은 ‘대추차’는 말린 대추로 씹는 식감을 더했으며,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유자와 꿀로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