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한국야쿠르트가 국산 1A 등급 원유 100%를 사용하고, 특허공법 ROU(Reduce Oxygen by Ultra sonic)를 적용한 우유 라인 ‘내추럴플랜’을 선보였다.
ROU는 초음파와 진공을 사용해 원유 속 산소를 제거하는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잡내를 없애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준다.
‘내추럴플랜’은 클래식 우유 930㎖, 450㎖, 180㎖, 저지방 우유 930㎖, 180㎖, 내추럴플랜 키즈 등 6종으로 출시됐다.

 

오뚜기 ‘파스타 인’
오뚜기가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나선형 파스타 ‘푸실리’를 사용해 소스가 많이 묻어나고 식감이 탱탱하다.
‘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뜨거운 물을 붓고 5분간 기다리면 간편하게 크림 맛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 ‘파스타 인 머쉬룸 크림’은 버섯건조분말, 양송이분, 표고버섯엑기스분말이 들어있어 진한 버섯 향을 느낄 수 있다.

 

 

쉐이크쉑 ‘고추장 치킨 쉑’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고추장을 이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고추장 치킨 쉑’은 통 닭가슴살을 수비드(저온조리, Sous-vide)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 쉑’에 매콤 달콤한 고추장글레이즈 소스와 참깨를 뿌려 양념치킨 맛을 냈으며, 잘게 썬 양배추와 김치, 소스를 버무린 김치슬로를 더해 한국적 풍미를 살렸다.
고추장마요 소스를 더한 ‘고추장 쉑’과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고추장마요 소스, 고춧가루, 쪽파를 올린 ‘고추장 프라이’도 출시했다.

 

서울장수 ‘달빛유자’
서울장수가 100% 고흥산 유자과즙을 넣은 막걸리 ‘달빛유자’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6도의 살균탁주로, 100% 국내산 쌀과 고흥산 유자 과즙 등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스테비아, 꿀 등으로 단맛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