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비즈니스대상’ 출판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 70년사’

롯데칠성음료가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 출판부문에서 ‘롯데칠성음료 70년사’로 금상(Gold Stevie Winner)을 받았다.

올해 17회를 맞는 IBA는 미국 ‘스티비 어워즈’에서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마케팅, 홍보 등 활동을 1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도 불린다. 올해 대회에는 60여 개국 3800편 이상이 경합을 벌였고, 전 세계 250여 명의 전문가가 심사를 맡았다.

롯데칠성은 국내 음료산업 발전을 선도하며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 온 지난 70년의 이야기를 담아낸 70년사를 출품해 출판부문 ‘회사 역사’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받았다.

사사는 ‘히스토리북’과 ‘브랜드북’으로 구성돼 있으며, 히스토리북은 70년 역사를 10년 단위, 7개 부문으로 나눠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변화 속에서 업계 리더로 성장한 롯데칠성의 이야기와 우리나라 음료 역사를 담았다. 브랜드북은 주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개발 뒷이야기, 에피소드 등을 사진, 인포그래픽과 함께 꾸몄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