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과 롯데그룹이 28일부터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올 하반기 중앙회 및 은행, 생명, 손해보험, 경제지주, 하나로유통 등 계열사를 합해 410여 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계열사별로 △일반 △IT △디지털 △자금운용 △축산지원 △전문 분야에서 모집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AI역량검사’를 도입해 채용과정 전반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며, 모든 채용과정은 학력, 연령, 성별 등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그룹은 롯데정보통신ㆍ롯데홈쇼핑ㆍ롯데지알에스ㆍ롯데칠성음료 4개사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DT, AI 엔지니어, IT, UX 등 회사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직무 중심이다.

롯데정보통신, 롯데홈쇼핑, 롯데지알에스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롯데칠성음료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롯데그룹은 이번 채용과 관련해 인사/직무 담당자가 취업 희망자를 상담해주는 ‘잡카페’를 10월 중 온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 신청은 9월 28~30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