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농업기술 세계로!’ 주제로 가상 전시관, 체험교실, 퀴즈대회 등 운영

▲ ‘2020 농업기술박람회’가 ‘상상을 현실로, K농업기술 세계로!’를 주제로 2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24일부터 27일까지 ‘상상을 현실로, K농업기술 세계로!’를 주제로 ‘2020 농업기술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공식 홈페이지와 농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린다.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장에 설치하려던 실물과 모형, 화판은 모두 영상물로 제작해 3차원 가상 전시관에서 선보인다. 6개 주요 전시내용을 가상 전시관에 소개하고, 관람자가 관람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서 농업의 혁신기술을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3차원 가상 전시관에서는 농업의 시작인 ‘유전자원’, ‘품종’, ‘BT기술’, 최신 기술을 집약한 ‘스마트농업’, ‘안전농업’, 사막, 남극 등 극한 환경을 극복한 ‘K농업기술’을 소개한다.

최신 농업기술과 정보를 알리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농업인ㆍ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8부로 진행되는 ‘농업기술 토크콘서트’는 3차원 가상 전시관에 전시된 내용에 대해 기술 개발 연구자와 사회자가 대화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민다.

누에고치 공예, DNA 분리ㆍ관찰 등 8종의 ‘농업생명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해 신청자와 전문 강사가 실시간 방송을 통해 미리 배송된 체험키트를 가지고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반려식물을 키우는 참가자는 ‘온라인 식물병원’을 통해 반려식물의 문제점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진단하고 처방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업ㆍ농촌의 가치를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도전! 대한민국 농업골든벨’에서는 농업과학 관련 상식 퀴즈대회를 열고, 가장 빨리 문제를 맞춘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힘내라! 농업ㆍ농촌 UCC 챌린지, 특허기술장터, 박람회 포스터 공유 등도 준비했다.

허태웅 농진청장은 “‘2020 농업기술박람회’는 농업과학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서 농업ㆍ농촌의 잠재력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기술 대축전”이라며, “최신 농업기술과 정보를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이자,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우리 농업ㆍ농촌의 미래 비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