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500개 업체 참여 예정

▲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샘플 화면

일본 식품 구매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B2B 비즈니스 상담 전문 전시회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JAPAN'S FOOD EXPORT FAIR)’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6년부터 일본 농림수산성이 리드 익스비션 재팬(Reed Exhibitions Japan Ltd.)과 기획하고 있는 일본 식품 수출 촉진을 위한 무역 전시회다.

제1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현지 식품 관련 기업 304개사가 참여하고, 71개국에서 1만2863명의 바이어가 방문했고, 제2회와 제3회 전시회도 일본의 식품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전 세계 식품 바이어가 매입에 나서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총 500개의 일본 식품 공급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회 사무국은 내외국인 입국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효과적인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디지털 플랫폼만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어가 가능한 스태프와 영어 팸플릿, 제품 정보를 준비한다. 전시 품목은 최근 주목을 끌고 있는 건강ㆍ미용 식품과 일본 차, 사케 등 주류를 비롯해 해산물, 조미료, 제과ㆍ스낵, 음료, 육류, 식기ㆍ주방도구 등이다.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은 △일본 각 지역 특산품(농식품, 육류, 해산물, 가공식품 등) △건강, 저칼로리 일본 식품, 건강보조식품 △다양한 일본의 전통 화과자 △각종 일본 차, 사케 등 주류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특색 있는 조미료 등이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가상 부스를 방문, 500개 참가업체와 화상 통화 및 실시간 채팅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일부 참가업체는 가상 부스를 통해 평상시 방문이 힘든 공장 내부나 제조과정을 라이브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현장 전시회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방문 체험을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가상 부스를 방문하면 참가사와 화상 통화, 실시간 채팅 및 전시 제품 브로슈어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다.

주죄 측은 “전 세계에서 이번 전시회가 일본 참가사와 참관자가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관 희망자는 공식 웹사이트(https://www.jpfood.jp/ko-kr.html)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가상 부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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