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9월 8일~11월 1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농식품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일반 국민의 아이디어 제안과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기업이나 단체의 우수사례 공유로 나눠 열린다.

아이디어 제안 분야의 경우 농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ㆍ학생 부문, 일반시민ㆍ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접수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 △더불어 함께하는 농업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이며, 1개 주제를 선택해응모하면 된다.

우수사례 공유 분야는 국내외에서 지속가능 농업을 실천한 경험이 있는 기업 등 법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지속가능 농업 관련 국내외 운영사례가 단일 주제다.

접수 기간은 이달 8일 09시부터 11월 1일 18시까지이며,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1일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수상작은 농식품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농러와 TV’에 게시하고, 향후 농식품부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반영하거나, 농업 관련 국제회의ㆍ행사에서 국내 사례로 홍보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