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현미쌀밥’
CJ제일제당이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
자연 상태 그대로의 현미로 지은 ‘햇반 현미쌀밥’은 쌀겨와 쌀눈(배아)이 고스란히 담겨 영양소가 풍부하다.
잡곡별 최적 불림시간 조절로 고슬고슬한 현미 본연 식감을 살리면서, 잡곡의 거친 식감을 없앴다.

 

연세생활건강 ‘활력단백질’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이 중장년층의 근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활력단백질’을 출시했다.
‘활력단백질’은 동ㆍ식물성 단백질과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를 주원료로 담고, 특허 받은 유산균사균체, 초피나무추출물분말, 폴리감마글루탐산을 더했다.
또, 찹쌀, 현미, 수수, 조, 보리 등 국내산 5곡으로 고소한 맛을 내고, 설탕 대신 팔라티노스와 효소처리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
 
 

 

이디야커피 조각케이크
이디야커피가 조각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더블치즈’는 까망베르 치즈의 깊은 풍미와 크림치즈의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상단에는 카스테라를 토핑해 눈이 내린 것 같은 느낌을 더했다.
‘밀크레이프’는 겹겹이 쌓아 올린 크레이프 시트와 사이사이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써브웨이 ‘얼터밋 썹’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식물성 고기를 이용한 샌드위치 ‘얼터밋(altermeat) 썹’을 출시했다.
‘얼터밋(altermeat)’은 ‘대체육’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얼터너티브 미트(alternative meat)’의 줄임말이다. 얼터밋 썹은 밀 단백과 대두 단백을 조합한 식물성 단백에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을 추가한 대체육 토핑에 동물성 재료는 배제한 마늘 간장 소스 ‘K-바비큐 소스’를 더했다.
 

 

파스쿠찌 ‘토로네 라떼’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8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토로네(Torrone)’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였다.
‘토로네 라떼’는 달콤한 토로네 소스가 들어간 라떼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젤라또에 크런치 크럼블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토로네 아포가또’도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