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식문화 계승 발전 연구, 기술ㆍ노하우 공유

 

샘표가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상을 받았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2012년 신설됐으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관과 기업ㆍ개인ㆍ단체 등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커지면서 지난해 새로 신설됐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한국의 전통 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사회에 널리 공유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상을 받게 됐다.

샘표는 한국의 식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전통 한식간장을 복원한 데 이어,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개발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맛있는 추억 캠페인’과 집밥을 좀 더 쉽고 맛있으면서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찾는 ‘우리맛 연구’, 전통 식문화를 배우는 ‘된장학교’,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키우는 ‘우리맛 주니어 연구원’ 등을 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립 이념을 실천하며, 한국의 식문화 수준을 높이고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늘 고민하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하겠다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