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ㆍ오프라인서 9월 7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

▲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농공상기업 제품 추석맞이 판촉행사를 연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공상기업 제품 추석맞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ㆍ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2015년 12월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개발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쿠팡에서는 9월 7~22일, 우체국쇼핑몰과 오아시스마켓에서는 9월 7~25일 농공상기업 제품 추석맞이 기획전을 연다.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판촉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보냉가방, 추가 구성품 등을 증정해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공상기업의 매출이 증가하고, 소비자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농업ㆍ농촌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ㆍ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